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 판호란 무엇이며 관련종목은 무엇일까?

금융이야기

by 청년군 2020. 12. 3. 21:4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년군입니다.

어제 중국에서 2017년 사드때문에 막았던 판호를 4년만에 다시 발급해주었어요.

서머너즈 워 : 천공의 아레나의 개발사인 컴투스가 그 주인공인데 우선 오늘의 주가 부터 보시죠 ㅎㅎ

컴투스 일봉차트

178,400원까지 올랐다가 지속적으로 빠져서 150,900원에 마감했네요~

 

그럼 이 판호란 무엇이냐!!

쉽게 말하면 중국 내에서 게임 판매를 허락하는 증서입니다.

 

그동안 중국산 게임은 한국에 와서 돈을 쓸어 담는데 그럼 우리는 그동안 진출을 못한것이냐!!

예, 40조 중국 게임 시장에서 돈은 못벌고 외화만 유출중이었어요.

열받고 화가 나지만 경제 대국들 사이에서 약자가 무슨힘이 있을까요....

자본주의를 살고 있는 우리에게 경제력, 즉 돈은 엄청난 힘이고 무기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중국 판호 발급과 관련된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위에서 말씀드린 게임주가 있겠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게임주에 수급이 몰렸어요~ (컴투스, 넷마블, 엔씨소프트, 위메이드, 더블유게임즈, 넵튠, 펄어비스, 게임빌등)

또 몰린 회사들이 있었으니

바로 엔터주입니다. (JYP,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에스엠등)

한한령 이후 한류스타의 활동과 콘텐츠의 중국 판매도 막혔기 때문에 

한한령이 완전히 해제 된다면 수익은 당연히 좋아질 수 밖에 없겠죠?

 

또또 몰린 회사들이 있었으니

콘텐츠주 입니다. (에이스토리, 팬엔터테인먼트, NEW, 스튜디오드래곤등)

다만 이번의 판호 발급이 한한령의 대대적인 해제인지

1회성인지 알수가 없어 적은 비중의 투자를 해보시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눈내린 만리장성은 이쁜데... 중국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